• 2024. 6. 11.

    by. 4js2

    반응형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은 누구?_ 조폭, 박세리 골프 스승, 사문서위조, 박세리 재단 박세리 부친 고소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은 누구?_ 박세리의 골프 스승

    박세리는  199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한국과 미국 무대를 오가며 세계 최정상급 선수로 활약한 한국 여자골프의 전설입니다.

    박세리는 1977년 9월 28일 아버지 박준철의 3년 중 둘째로 전라남도 광산군에서 태어나 대전에서 성장했습니다.

     

    육상으로 스포츠계에 입문한 박세리가 골프를 시작하게 된 것은 골프광이었던 아버지 박준철 때문이었습니다.

    박세리는 초등학교 6학년에 시작해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새벽 2시까지, 그기고 쉬는 날 없이 아버지의 엄격한 훈련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 결과 덕이었을까요..

    박세리는 1998년 US Women`s Open에서 우승하며 국민적 스타가 되었고 이후 소렌스탐과 캐리 웹과 함께 세계 여자 골프 시장을 주름잡는 최고의 선수가 되었습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통산 25승을 했으며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박세리는 2016년 리우 올림픽 때는 골프 여자국가대표팀을 맡아 박인비가 금메달을 따는데 일조했었습니다.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은 누구?_ 조폭 출신

    박세리의 아버지 박준철은 특이한 이력이 있는데, 바로 조직 폭력배 출신이라는 점 입니다.

    박준철은 꽤 잘 나가던 건달이었다가, 박세리의 어머니와 결혼하고 가정을 가지면서 조폭 생활을 청산했다고 합니다. 

    조직을 빠져나오는 과정에서 박준철은 가족을 미국에 데려다 둔 후, 한국에 귀국해 조직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칼침을 맞아 1년간 사경을 헤맨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박준철은 박세리의 골프 훈련을 위해 가정형편이 어려울 때는 빚을 내면서까지 뒷받침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훈련도 엄격해서 쉬는 날도 없었다고 합니다.

    때론 담력과 배짱을 키우기 위해 투견을 보여주기도 하고, 한국이 아닌 세계를 보라고 다그치고, 깊은 산 공동묘지에서 스윙 연습을 시키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은 누구?_ 박세리 결혼 반대

    박세리는 과거 홍콩 출신의 로렌스 첸과 연애를 했었습니다.

    97년 골프 스쿨에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지만, 박준철의 반대로 4년 6개월 만에 이별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박준철은

    "첸은 장남이라 하루빨리 결혼해야 하는 사람이고, 세리는 30세가 넘어야 결혼이 가능한 상태였다. 무엇보다 결혼보다 더 중요한 인생의 목표가 있다"

    라고 반대 이유를 말했습니다.

     

    이후 박세리는 재미교포 출신 사업가 토미 킴과도 열애를 했지만, 6년 연애 후 결별을 하게 됩니다. 

    토미 킴이 '박세리의 남자'라는 타이틀을 부담스러워했던 것 같다고 박세리가 밝혔습니다. 특히 박세리의 성적이 부진할 때 남자친구 비난받는 것이 힘들었다고 전했습니다.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은 누구?_ 박세리재단, 아버지 박준철 고소

    2024년 6월 11일 언론에서는 박세리희망재단이 박세리의 아버지 박준철을 ' 사문서위조 및 사문사위조 행사 혐의'로 고소했다고 전했습니다.

     

    박세리 측 변호사는 

    “박세리희망재단이 박준철 씨를 고소했다. 재단 이사회를 통해 (고소를) 진행한 것”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자세한 이야기는 드릴 수 없다”

    라고 전했습니다.

    박세리희망재단이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결정된 이 고소건은 기본적으로 사문서 위조로 부녀 간의 문제는 아니며 국제골프학교 설립 등 여러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